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검색
  • 커뮤니티
  • 이용후기
  • 커뮤니티

    이용후기

    장난감도서관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올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희야 댓글 1건 조회Hit 313회 작성일Date 22-08-15 18:44

    본문

    안녕하세요.
    평소 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감사히 잘 이용 해왔습니다.
    팡팡 놀이터, 부모 자녀 프로그램, 부모 교육, 부모 육아 상담 등 정말 좋은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제천에 있어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다소 불편하게 느꼈던 점이 있었으나,  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운영 규칙이라 생각해서 그냥 지내왔습니다.
    소수의 의견도 반영이 되면 더 좋은 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되지 않을까 싶어 시간 내어 적어봅니다.

    아이들 장난감을 대여 하는데, 운영 규칙이 너무 경직 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동안의 느낌은 엄마들의 육아를 지원하고 배려하는 느낌보다는 규정대로 너무 딱딱하게 밀어 부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용 할 때마다 마음이 편치 않았습니다.
    물론 운영 규칙이 세부적으로 잘 규정 되어 있고
    이를 준수하시는 담당 선생님의 입장도 이해 합니다.

    장난감도서관은 장난감을 대여를 통해 양육자의 장난감 구입에 따른 재정적 부담을 지원해 주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다 보면 파손이 될 수 있고 분실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장난감 부품을 변상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작은 결함, 예를 들어 미세한 동작에 있어 새 장난감과 같지 않다고 변상을 요구하는 규정은 좀 불편합니다.

    깨끗하고 새 것 같은 장난감을 대여해주고 싶은 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운영 규칙과 그 마음을 이해는 합니다.
    장난감도서관에서 빌리는 장난감이 새 장난감이면 기분이 좋겠지만, 새 장난감만을 빌리기 위해 장난감도서관에 오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장난감에 작은 결함이라도 생길까봐 편하게 이용할 수 없다면 장난감도서관 운영 취지에도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장황하게 적었지만
    결론은 장난감도서관 운영 규칙을 조금 완화해서 이용자들이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했으면 합니다.

    댓글목록

    진영서영맘님의 댓글

    진영서영맘 작성일 Date

    글을 읽다보니 지난번에 겪었던 일이 생각나서 몇글자 적어봅니다. 냉장고 장난감을 빌린적이 있었는데 물이 나오는 냉장고 였습니다. 당연히 아이는 물을 넣어달라고했고 잘 가지고 놀았습니다.
    그런데 아마도 반납할때 물을 완전히 비우지는 않았던것 같아요 당연히 이부분은 제가 잘못했구요 그런데 장난감도서관 담당자분이 전화하셔서 ' 어머니 냉장고에 물을 넣으셨나봐요 냉장고에 물을 넣으면 안되세요'라고 하셔서 순간 당황했습니다. 물을 넣어 가지고 노는 냉장고인데 물을 넣지 말라니..  관리가 철저하다는건 느꼈지만 아 다음엔 빌리지 말아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QUICK
    MENU

    재단소개

    재단사업

    공연/전시

    온라인문의

    공지사항

    질문과답변

    홍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