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검색
  • 가정양육지원
  • 육아정보
  • 나들이 정보
  • 가정양육지원

    나들이 정보

    [제천뉴스저널]언택트 관광시대 제천의 신상 도심명소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68회 작성일 20-10-30 17:08

    본문

    문화의거리 '달빛정원' 용추폭포 '유리전망대',솔밭공원 '자연수로' 각광

    언택트 관광시대 제천의 신상 도심명소들
    - 달빛정원, 용추폭포 유리전망대, 솔밭공원 자연수로 -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사태는 언택트 시대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불러일으키며,여행 전반에도 많은 변화를 초래했다.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 보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관광지를 찾는 일이 선택을 넘어 자연스러운 일상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제천이 이러한 언택트 관광시대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올해 12월 복선철이 개통되면 서울과 1시간대로 연결되면서 제천이 수도권 도시로 일대 변모가 가능할 전망이다.


    제천은 2019년 “청풍호반 케이블카”의 개장으로 지역관광의 새 지평을 연데 이어 올해는 도심 한복판에 수로를 개설하고, 역사적 유서가 깊은 의림지에 유리전망대를 도입하는 등 파격적인 시도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명승 20호인 의림지 안쪽에 위치한 용추폭포는 과거 콘크리트와 나무데크로 간단히 꾸민 보도다리가 전부였다.
     
    그러던 2020년 8월, 투명한 유리바닥과 경관조명을 포함한 대형 전망대가 설치되며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폭포의 물줄기를 발아래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정면에서 폭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도 조성해 경관조명과 함께 교량난간을 타고 흐르는 물줄기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제목 없음509.png
    최근 각종 온라인 및 방송 등에 앞 다투어 소개되며 새로운 관광명소가 탄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목 없음510.png과거 제천의 중심지였던 문화의 거리는 도심 외부 상권의 발달로 침체기에 접어들었다. 
     
    저녁 8시면 인적이 끊겨 깜깜하던 도심은 최근 조성된 자연형 도심 수로 “달빛정원”과 함께 새로운 도약의 시기를 맞고 있다.
     
    달빛정원은 원 도심을 살리기 위한 제천시의 끈질긴 노력의 산물이다. 
     
    제천시 문화의 거리 일대에 마치 산 속 계곡을 옮겨놓은 듯 한 자연형 수로를 중심으로 인터렉티브 조명, LED영상, 샹들리에 경관조명 등 총 연장 340m의 수로를 조성했다. 

    제목 없음507.png
    제목 없음508.png
    밤낮을 가리지 않고 언제와도 새로운 풍경을 제공함으로써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정착했다. 
     
    또한, 도심에 감성을 입히면 관광지가 된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도시재생사업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의림지 비룡담 저수지 하류에 위치한 솔밭공원은 소나무 고목 660여 주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 시민들의 소풍, 나들이 장소로 유명하다. 
     
    2020년 6월 제천시에서 이곳에 자연형 수로(개울)를 조성하여 깨끗한 물이 흐르는 생기 넘치는 공원으로 재탄생했다.
    제목 없음511.png
    평소보다 찾는 이들이 3배 이상 늘어난 이곳은 특히 어린 아이들이 위험하지 않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우거진 소나무 숲이 주는 특유의 안정감으로 심신의 평안함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힐링 명소로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자가 전혀 없는 제천은 가을을 맞아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멪어 시민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아울러 요즈음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주은철 기자)

    차량들로 장사진을 이룬 솔밭공원 자연수로 주변 모습-의림지 솔밭공원 주변에 이렇게 차량들이 장사진을 이룬 모습은 일찍이 없었다.(2020.10.2)

    제목 없음512.png


    프린트
      작성일 : 2020-10-14 07: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QUICK
    MENU

    재단소개

    재단사업

    공연/전시

    온라인문의

    공지사항

    질문과답변

    홍보관